화성도시공사 출자·출연기관 경영실적 최우수

‘2020년 경영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인 ‘가’ 획득

화성시 출자·출연기관 대상 전문기관 매년평가

장현숙 기자

작성 2020.07.30 15:27 수정 2020.07.30 15:27

화성도시공사가 화성시 출자·출연기관을 대상으로 시행한 ‘2020년 경영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인 등급을 획득했다.

 

화성시 출자·출연기관 경영 평가는 화성시가 전문기관에 맡겨 경영개선과 건전한 발전과 성과를 지향하고 운영의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추진중인 평가 지표다.

 

출자·출연기관 경영 평가는 5개 산하기관을 대상으로 책임 경영 체계와 경영 성과 보고서를 바탕으로 정량 및 정성평가로 진행한다.


공사는 지난해 전 사업에 대해 서면 및 현장 방문평가로 실시했다. 평가영역은 차질 없는 공공서비스 제공, 고객만족 증진, 경영층의 책임 경영 강화, 경영시스템 효율화, 경영 성과 창출 등 5개 부문으로 구성, 전문평가단이 심사했다.

 

화성도시공사는 전년대비 0.34점 상승한 90.79점을 획득했다. 책임 경영 실천 노력, 지역사회 공공성 증진 노력, 신규 사업 발굴 및 다각화 등의 지표에서 최고점을 받았다.

 

개발사업 및 신규 사업 발굴 노력과 SOC 인프라 조성, 공공복지 기반 시설 조성을 위한 건립 대행 추진, 사회 공헌활동 채널 다각화, 조직개편을 통한 핵심 역량 집중 등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유효열 사장은 “‘등급이라는 좋은 성적을 거둔 것에 만족하지 않고 환경과 사람 중심의 그린 뉴딜 역량 강화와 지역공동체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다양한 사회적 가치 실현 활동으로 화성시민들의 신뢰를 제고하는 데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Copyrights ⓒ 포리너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장현숙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인천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