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당한 노인! 건강한 노인! 즐거운 노인! 부천시소사노인복지관 노인문화제 樂 진행

입력시간 : 2019-10-17 08:52:27 , 최종수정 : 2019-10-17 08:52:27, 김종현 기자

 부천시소사노인복지관(관장 이덕수)에서는 노인의 날을 맞이하여 어르신들의 문화활동을 지원하고자 10/15(화)~10/16(수) 2일간 "당당한 노인, 건강한 노인, 즐거운 노인"을 주제로 『2019 노인문화제 "樂"』을 진행했다.


 “당당한 노인”을 주제로 진행된 1일차(10/15) 오전에는 어르신들에게 맞는 색을 찾고 스타일링을 도와주는 “퍼스널컬러를 통한 이미지 메이킹” 강의와 다큐멘터리 영화 “칠곡가시나들”, “노인을 위한 나라는 없다” 상영이 이루어졌다. 


 오후에는 그 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뽐낼 수 있는 노인교실과 노인동아리 발표회 “꿈꾸는 청춘”이 진행되었다. 이날 부대행사로는 네일아트, 메이크업, 노인종합상담을 마련하여 어르신들의 몸과 마음을 만족시킬 수 있었다.



 “건강한 노인”을 주제로 한 2일차(10/16) 강의로는 한국주택금융공사에서 진행한 “은퇴 후 노후관리”, 어르신들의 스트레스에 대해 알고 이를 다루는 법을 배우는 “좋은스트레스, 나쁜스트레스”, 식물의 향기를 통해 피로를 풀고 아로마 오일을 이용한 손 마사지를 받을 수 잇는“아로마테라피”, 몸에 좋은 음식을 직접 만들어보는 “건강음식 만들기”가 이루어졌다. 


 이날 영화 “해로” 상영 또한 이루어졌으며 부대행사로는 건강이라는 주제에 맞게 「기초건강체크, 청력검사, 당뇨․고혈압 식단제공, 노인종합상담」을 마련하였다. 마지막으로 “건강 골든벨” 진행으로 건강에 대해 함께 문제를 풀며 건강관리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었다. 

   

 어르신들이 직접 체험하고 참여하는 행사였기에 보다 의미 있는 행사였으며, 부천시소사노인복지관은 앞으로도 당당하고, 건강하고, 즐거운 어르신들의 노후를 위해 노력할 것이다. 

Copyrights ⓒ 포리너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김종현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얼리어답터뉴스